동향분석 - 비대면거래의 증가
온라인 쇼핑, 배달
향후 비대면 거래가 더욱 증가 될 것으로 보인다. 이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필요합니다.
비대면 거래 속에도 그 것을 연결 시키는 수많은 사람들이 존재합니다. 포장, 배달 노동자, IT노동자 등 노동 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합니다. 또한 기존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했던 산업도 변화가 불가피합니다. 이를 위한 제도적 안전망이 절실합니다.
[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]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신종 코로나) 확산 우려가 증폭되는 가운데 신용카드 온라인 결제액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.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하는 과정에서 비대면 소비가 확산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.
11일 신한·삼성·KB국민·현대·BC·롯데·우리·하나 등 8개 카드사의 개인 신용카드 결제액을 분석한 결과 올해 설 연휴 직후 일주일(1월 28일∼2월 3일) 간 온라인 결제액은 2조587억원으로, 지난해 설 연휴 직후 일주일(2월 7∼13일) 간 온라인 결제액 1조7367억원에 비해 44.5%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.
http://www.digitaltoday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2234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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